◇ 매일 장시간 사용하는 스마트폰
해당하지 않는 분들도 있겠지만, 대다수의 사람들은 매일 상당한 시간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데 사용한다. 편의적인 측면에서는 뭐라고 흠잡을 순 없지만, 그래도 우리 눈이나 목, 어깨 신체 부분에선 부담이 많이 가는 것이 현실이다.
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그런 문제들 중 중요한 우리의 눈을 조금이라도 지키고 피로감을 덜기 위해 아이폰의 다크모드 설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고자 한다. 갤럭시나 다른 기종도 어차피 설정자체는 비슷하니, 세팅해서 눈의 피로를 조금만 줄여보자.
◇ 아이폰 다크모드의 추가 장점
아이폰 다크모드의 장점은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것 외에도 추가적인 장점이 있는데, 그중 하나가 라이트모드 대비 배터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. 그리고 두 번째로는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잔상과 번인 현상이 발생하는데 다크모드를 사용하면 그런 현상의 발생을 상대적으로 늦출 수 있다.
◇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방법
1) 설정 → 디스플레이 및 밝기 → 라이트 모드 & 다크 모드 선택
라이트 모드와 다크모드 두 가지를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설정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, 두 가지 분위기를 모두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이다.
2) 설정 → 디스플레이 및 밝기 → 라이트 모드 & 다크 모드 선택 → 자동 → 옵션 → 일몰부터 일출까지 또는 사용자 시간지정
◇ 정리하며
우리 생활에 매일 같이 사용하며 떼려야 뗼 수 없는 것이 스마트폰이다 보니, 여러 가지 꿀팁들을 잘 활용해 조금 더 효율적이고 건강한 사용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다.
그럼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!
댓글